본문 바로가기

조응[照應]

구글 애드센스 지급설정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최근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고는 네달쯤 지나니 100달러가 넘어서 지급을 한다는 소식이 왔다.

이지저리 알아본 결과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300달러 까지는 입금수수료가 없기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사용하기로 한다.

타 은행은 100달러 미만일때만 수수료가 없는데 100달러가 넘어가게 되면 최소 만원의 수수료같으것들이 붙는다.

거의 10% 달하는 금액이 수수료라니 도저히 배가 아파서 주거래은행인 우리은행은 포기한다.

애드센스가 최소 100달러가 넘어야 송금을 해주기 때문에 타은행은 소액운영자들에겐 별다른 의미가 없을듯 하다.

애드센스 월수익이 300달러가 넘어가면 다른은행으로 바꾸어야 이득이지만 그럴일은 아득한듯 하다.

그래서 지급설정을 하면서 몇가지 참고할점을 남겨본다.


최근 대포통장으로 규제가 강화되어 몇가지 주의할 점은.


1. 외환통장을 만들려면 일반입출금통장을 만들거나 스탠다드차타드 기존 고객이어야 한다.

2. 입출금 통장을 만들려면 통장발급은행 주변에 거주지나 직장이 있어야 한다. 타지역에서 발급을 막아놓은듯 하다.

3. 기본적으로 주민등록증 확인을 하고 '2차검사'라는것이 생겨서 재직증명서 or 타사신용카드 or 주민등록등본 등의 본인확인서 필요하다.

4. 통장만들때 최소한의 현금을 10원이라도 주어야 통장이 개설된다.


재밌는것은 통장 개설이유가 뭐냐고 꼬치꼬치 캐묻는다는 다른 블로거들 후기에 말에 나름 준비를 열심히 해갔는데, 

내 눈치를 슥 보더니 묻지도 않고 "혹시...구글 이세요?" 한다. ㅎㅎ. 나 바로 전에 한분이 애드센스로 외화통장을 만들었다고 한다.

요즘 많이들 만든다고 하면서 한결 쉽게 만들어 준다. 카드는 만들지 않고 인터넷뱅킹만을 신청하고는 마무리하고는 은행을 나왔다.


은행을 나오니 오랫만에 만져보는 통장이 2개나 생겨있다. 귀차니즘에 이거저거 만드는게 싫지만 돈을 지급받는다는 기쁨에 잠시 잊어본다.

그리곤 사무실에 돌아와서 냉큼 애드센스 지급설정을 해본다.


애드센스 지급설정 입력이 참고할 점은.


1. 송금은 계좌번호 우선이라고 하니 예금주는 한글로 써도되고 영문으로 써도 되는듯 하다. 하지만 영문이 일처리가 빨리 된다고 하네요.

2. 은행이름은 해당은행에가서 확인하고 넣는것에 좋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영문이름이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Limited

   SWIFT CODE는 SCBLKRSE.

3. 계좌입력은 입출금통장계좌를 넣으면 입금시 바로 환율을 적용하여 한국돈으로 통장에 들어오고, 외화통장계좌를 넣으면 달러로 들어본다.

   참고로 달러로들어온돈을 한국돈으로 바꿀려면 환율이 적용되고, 달러로 출금하려고 하면 1.5%의 수수료가 들어간다고한다.

   해외여행갈때 빼서 쓰려고 달러로 모셔둘려고 했더니 이런 함정이 있다.

4. 계좌번호는 -를 빼고 넣어야 오류가 나지 않는다.

5. 혹시 틀린채로 저장했을때는 바로 설정창에 가서 삭제를 하고 다시 등록하면 되니 안심하자. 등록하자마자 바로 입금해주는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