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응[照應]

예약하다가 혈압오르는 메가박스 주말커플패키지(실망)




 지인에게서 메가박스 주말커플 패키지를 선물받게 되었다.

 영화를 좋아하거니와 팝콘에 음료까지 포함되어 있는 완소 패키지로 주말에나 공휴일에도 쓸 수 있다고 해서 흐뭇한 기분이 드는것도 잠시, 예약하는 과정에서 수많은 문제를 만나게 되어 결국 비추천 글까지 쓰게 되었다.


강남에 살기에 메가박스 코엑스점은 바뀐 코엑스 구조가 싫어서 고터가 있는 센트럴점으로 시간과 일정을 맞추어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 결재를 하려고 보니 쿠폰의 번호를 넣을 수 있는 '아이넘버'가 클릭자체가 안되게 되어 있는 것이다. 자리가 없어질새라 약관을 다시 한번 읽어본다. 상품명에 모바일쿠폰이라고 되어 있어서 혹시 앱으로만 신청이 되나 하고 메가박스 모바일앱을 깔고 예약을 해보았지만 결과는 같다. 약관에 보니 (모바일APP에서는 예매불가)라고 씌여 있고, 상품고시에는 (모바일APP 예매가능)이라고 써있는 것을 보고 혼란을 느낀다. 다시 PC로 돌아와서 약관을 다시한번 읽어보고 밑에 상품고시정보도 상세하게 읽어보았다. 혹시나 이용가능매장에서 빠져있나 하고 살펴보았더니 몇몇 특수한 매장과 센트럴점에선 '부티크M'관 만이 제외라고 씌여 있는것을 보고 다시 시도를 해보나 결과는 똑같아서 결국 카카오 선물하기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았다. 


카카오 상담원은 친절하여서 좋았으나 답변은 '고지사항과 실제 이용가능매장과의 차이에 대해서는 당장 알아볼 방법은 없고 선물하기 고객센터에서는 메가박스에 고지사항이 다르니 갱신바란다는 민원정도만 넣을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최신 고지사항은 어디에서 알 수 있냐고 메가박스 홈페이지라도 가면 올라와 있냐고 물어보니, '현재로 할 수 있는 방법은 각 메가박스 영화관 예약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쿠폰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영화관이 뜰때까지 예약확인을 해보라는 것이다.'라고 말을 한다. 모뎀시절 수강신청하는 기분이 든다.


 이건 무슨 말도안되는 소리인지 잘 모르겠다. 쿠폰을 팔아 놓고 사용 불가능 영화관 정보하나 제대로 파악하고 고지하지 못하면서 상영영화 하나하나 들어가보면서 쿠폰 사용가능이 뜰때까지 확인해 보라니. 사용불가능 영화관이 매일 바뀌는것도 아니고 혹시나 매일 바뀌더라도 요즘같은 시대에 그정도 파악못하고 고지를 못한다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한다.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메가박스에서 말이다. 센트럴점은 전상영관이 컴포트룸으로 이게 전부 특별관으로 분류되는듯 하다.


메가박스도 요즘은 많이 줄어서 몇개안되는 영화관인데 그나마 패키지 상품을 사용할 수 있는 상영관을 그것도 강남 한가운데 센트럴점을 통채로 제한을 두는것도 참으로 이해할 수가 없다. 


센트럴점에 예약을 할 일이 없는분들은 아마도 아무렇지 않게 쓰고 넘어갈 일이지만, 그냥 운이 없다고 생각하기엔 낭비한 시간과 노력이 너무 아까울 따름이다.

강남쪽에는 구조가 이상해 피곤한 코엑스점과 모든 상영관을 컴포트룸으로 만들어서 비싼 센트럴점을 피하고 나면 강남점이 그나마 평범하게 갈만한듯 하다.





상품고시정보좀 업데이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