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체이탈/2016 (秋) 일본-오사카

일본 오사카 벤텐쵸역에서 교토역가는길 <Japan, Osaka> 2016/09/25




日本, 大阪, 弁天町駅.

JAPAN, OSAKA.



벤텐쵸역의 큰 장점중의 하나는 JR이 연결되어서 교토역까지 이어진다는 것이다. 다만 아쉬운것은 JR을 오사카역에서 갈아타야 하기 때문에 벤텐쵸역에서 직행은 아니라는 점. 일단 벤텐쵸역에서 일반열차를 타고 오사카 역까지 이동을 해야한다.




오사카베이호텔의 지하도를 건너면 있는 벤텐쵸역. 역 바로 앞에 세븐일레븐 편의점이 있어서 왔다갔다 할때 편리하다. 유니버셜에 가는 일정이 있으면 아침에 나가는 길에 편의점에서 간단한 음료와 간식거리를 사가면 좋다. 입구 바로 앞에 매표소가 있는데 교토까지 바로 가는 역차표를 살 수 있다. 시간을 물어보면 열차 시각표도 친절하게 준다. 어른은 800엔 아동은 400엔으로 다소 저렴한 가격이다. 기본적으로 자유석이지만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지는 않고 워낙 교토까지 가는 열차편이 많기 때문에 자리잡기는 괜찮다. 보통 열차권은 자유석과 지정석으로 나뉘어지는데 자유석 열차가 따로 있는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JR오사카역에서 내려 JR교토역으로가는 플랫폼을 찾아서 기다리는 중이다. 수많은 외국인들도 교토 관광을 위해서 대기중인데, 지나가는 현지인에게 교토로 가는 JR열차중에서 가장 빠른게 뭔지 물어보니 그냥 쾌속 말고 신쾌속이라는 열차가 가장 빨리 간다고 한다. 중간에 거의 정차하는곳없이 빨리 빨리 지나간다. 플랫폼 바닥에 보면 일반열차, 쾌속열차, 신쾌속열차의 대기줄이 각각 다르므로 잘 보고 줄을 섰다가 탑승해야 한다. 

 다행히 신쾌속에 자리가 비어 있어서 재빨리 앉아서 편하게 교토까지 이동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