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응[照應]




원도우10을 잘 사용하고 있던 어느날 갑자기 화면의 글자들 및 아이콘들이 검게 변하면서 느려지면서 멈추더니 컴퓨터가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혹시나 너무 무리하게 작업을 했나 하고 잠시 쉬다가 다시 켜니 계속 같은 현상이 발견되었다.


부팅을 하면 인터넷이 연결되고 잠시뒤에 아이콘이나 화면의 글자 부분들이 부분적으로 검게 변하더니 멈춘다음에 다운이 되버린다. 이상한점은 인터넷이 연결되고 알약이 실행되면 발생한다는것. 처음에는 인터넷 문제인가 하고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기본적인 점검을 해 보았다.


이런저런 점검을 해보다가 안되겠어서 안전모드로 들어가보니 안전모드에선 잘 된다. 몇가지 검사를 해보고는 다시 일반모드로 접속을 하였지만 결과는 동일. 혹시나해서 메모리문제인가 하고 시작프로그램등을 마구 지워가며 확인을 했지만 역시나 해결이 되지 않았다. 우연히 어느순간 메모리창을 열었더니 가자기 알약 실시간 프로그램이 폭주하며 혼자 주황색이 되면서 메모리사용량이 1G가를 넘어가면서 메모리사용량 100%를 마구 찍기 시작한다. 


결론은 알약 혼자서 너무 열심히 일을 해서 메모리과열로 컴퓨터가 버티질 못하는 것이었다. 혼자 잘 돌아가던 알약이 갑자기 이상현상이 발생한것도 이상한데다가 일단은 윈도우10은 디펜더만으로도 어느정도 안정성이 있다고 하여 알약은 지워버린 상태이다. 다른 백신을 찾던가 해야겠다.


혹시 갑자기 비슷한 현상으로 컴퓨터가 멈추고 다운되는 분들이 있으면 참고하시길.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