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막[酒幕]/산부수첩

[남편의 육아일기]임신12주 임신출산육아대백과 & 삐뽀삐뽀119소아과




빵순이의 임심소식을 알리자 누군가에게 '임신출산육아대백과'와  '삐뽀삐뽀119소아과'를 선물로 받게 되었다. 내돈주고 사기는 조금 아깝지만 선물받을경우 유용하게 쓰이는 책들이다. 


임신출산육아 대백과의 경우엔 임신전부터 산후조리까지의 과정중에 일반적이고 참고할만한 내용들을 잘 정리해 놓은 책이다. 임신 주수별, 분기별, 주별로 잘 정리해 놓아서 초반에 별다른 정보가 없을때 참고하기 좋은 책이지만 임신 중반기쯤 되면 불안감도 사라지고 대부분 내용을 숙지하고 있기 떄문에 특별히 찾아보지 않는 책이기도 하다. 하지만 초반에 궁금한것도 많고 인터넷엔 워낙 많은 정보들이 있기때문에 한번쯤 주욱 읽어보면 도움이 된다. 두께와 크기, 종이제질에 비해서 다소 저렴한 가격대인 16,000원정도로 중간에 광고가 많이 들어있어서 좀 저렴한듯 하다. 처음 몇페이지를 펼쳐보면 앞부분에 광고가들어가 있는 잡지같은 느낌이 들기도 한다.




매우 무거워 침대에 누워서 편히 보기에는 부담스러운 두께의 임신출산육아대박과. 중고로 사도 내용이 달라질건 없으니 중고로 사는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내용중에 사진들이 다소 직설적으로 나온부분들(출산장면 등)이 있어서 방심하고 보다가 충격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것이 좋다.


그리고 함께받은 삐뽀삐뽀119소아과는 아이가 태어난 뒤에 응급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책으로 임신출산육아대백과만으로 충분히 임신중에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받아놓고 펼쳐보지는 않고 있다.






임신12주 메뉴


12주 1일 - 찜닭, 햄버거

12주 2일 - 알리오올리오, 백반

12주 3일 - 된장찌개

12주 4일 - 샌드위치, 냉모밀, 삼겹살, 된장

12주 5일 - 백반

12주 6일 - 김치찌개

12주 7일 - 곱창순대볶음, 비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