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체이탈/2015 (冬) 일본-유후인 가족여행

후쿠오카 유후인 버스 예약방법 및 참고할점.




이번에 형네가족을 모시고 유후인온천을 계획하고 있기에 교통편 몇가지 적어본다.


후쿠오카에서 동남쪽으로 2시간정도 거리인 유후인 까지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2개로 꼽는다.


고속버스와 기차.


그 중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바로가는 버스 예약.


그리고 가장 여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유후인노모리 열차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 이번에는 버스에관한 포스팅이다.



http://www.yufuinbus.com/



유후인 버스닷컴이란 사이트인데 한글로 되어 있는데다가 버스할인까지 기본적으로 해준다.


하카다역-텐진-후쿠오카공항-고속도로-유후인버스센터


의 코스로 후쿠오카주요 장소에서 유후인까지 데려다주는데 1시간30분정도로 이동시간이 짧다.


가격도 기본 할인이 들어가서 편도가 2,400엔, 왕복이 4,100엔 이다.


시간대는 한시간마다 한대 정도이므로 시간만 정확히 한다면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가면된다.


후쿠오카지역에선 어느곳에서나 타도 가격은 같으니 표를 사서 원하는곳에서 타거나 내리면 된다.



가장 편리한것이 비행기를 타고 후쿠오카공항으로 들어와서 바로 버스를타고 유후인으로 들어가는 방법.


이번에는 가족여행이기때문에 조카를 위해서 유후인노모리는 빼먹을 수 없기에 후쿠오카로 돌아오는


교통편을 유후인노모리로 예약하려고 한다. 유후인노모리는 해당일 한달전부터 예약이고


버스는 상시 예약이니 겨울방학 시즌에 가실분들은 미리 예약하길 권한다.


예약방법도 간단하여 한글화되어 있는 사이트에 들어가서 선택만 하면 된다.




한가지 헷갈리는것은 출발지와 도착지가 이렇게 한자로 되어 있는데


출발지가 위에서부터 하카다터미널, 텐진터미널, 후쿠오카국제공항, 유후인버스센터


도착지는 유후인버스센터이다.



나머지는 화면에 나와있는 대로 선택을 하고 예약을 하고 계좌로 입금을 하면 끝.


일단 예약이되면 계좌로 입금되는 것은 아무때나 해도 되는듯 하다.



몇가지 주의할점은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만,


일단 입금을 하면 취소나 환불 변경에 1인당 5,0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간다는것.


비행기가 연착하거나 미리 도착해서 시간을 바꾸거나 취소하는것은 불가능하다.



시간을 아껴보겠다고 비행도착시간에 아슬아슬하게 예약하지는 말기를 권한다.


경험해본바로는 특히 저가항공의 경우는 연착이 자주 있는데다가


후쿠오카 입국시에 중국인관광객러시를 받으면 입국심사에서 1시간정도 대기하게 된다.


넉넉하게 비행기도착시간에서 한시간 이상 여유를 두고 예약을 하면 좋다.



결과적으로 공항에서 하카다기차역 까지 가서 기차를 타는것보다 시간과 비용이 절반이 들어간다.


유후인노모리만 해도 4,000엔이 넘어가니 왕복 버스비와 비슷하다.


유후인노모리는 가격부담이 있는데다가 번거로움이 있으니 유후인에 가는 분들은


버스로 유후인에 갔다가 돌아오는 편을 유후인 노모리로 결정하는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본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친절하게 조목조목 설명이 되어 있으니 나머지는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길.